> 통합자료실 > 무료상담실
저의 인생설계를 좀 도와주세요..
등록일 2011-12-24 이름 김종란 조회 856
     
  반갑습니다. 지영씨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국제컨퍼런스 참여로 유럽에 갔다가 예정보다 늦게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기다리셨을텐데 미안한 마음입니다. 인생을 설계함에 있어서는 개인의 역량, 적성, 선호도, 직업가치관, 미래비전 가능성, 직업의 이해, 셀프컨셉외에도 여러가지가 교차 고려되어 설계됩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그런 구체적인 자료가 없기에 결론을 내릴 수 없고 경험에 바탕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지영씨께서 5년 동안 나름 확신을 가지고 시험대비를 하신듯 한데 5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하셨으니 쉽게 포기할수 없는 마음 이해가 갑니다. 진로를 한 번 정하면 모든것을 올인해야 하는데 주변환경과 개인적인 삶에서 스트레스 받거나 올인할수 없는 원인이 있다면 그 원인부터 풀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몰입이 가능하여 목표만을 향해 달려갈 수 있습니다. 지난 시험준비 과정의 학습방법이나 생활방식등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다시 시험을 준비한다면 효과적인 학습전략이 필요합니다. 지영씨께서 효과적인 학습방법으로 몰입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인생은 장기적인 안목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현재보다 지영씨 삶 전체를 설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영씨 스스로가 가능성과 꿈을 찾는다면 지금의 고생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 가능성과 꿈을 찾지 못한다면 지금 현재가 너무 고생스럽게 느껴지겠지요. 시간을 내서 본사를 방문해 주시면 함께 인생설계를 돕겠습니다.


 
     
직무선택에 있어 고민중입니다.
저의 인생설계를 좀 도와주세요..